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VIP뉴스

‘경기도 세대융합형 기업 컨설팅 사업’ 참여자·기업 모집

김규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2:20]

‘경기도 세대융합형 기업 컨설팅 사업’ 참여자·기업 모집

김규열 기자 | 입력 : 2024/04/18 [12:20]

▲ 2024년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출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가 베이비부머 세대와 청년으로 구성된 팀을 꾸려 중소기업의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경기도 세대융합형 기업 컨설팅 사업’을 올해 시범 운영한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세대융합형 기업 컨설팅 사업’ 참여 기업 및 참여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신설된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 투자, 경영, 마케팅, 수출 등 5개 분야 문제에 대해 베이비부머 퇴직자와 청년이 팀을 만들어 2개월간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베이비부머는 최대 100만 원의 활동비를 받으면서 자신의 경험·지식을 청년에게 전수하고, 청년은 최대 90만 원의 활동비를 받으면서 현장의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사업대상은 ‘베이비부머 컨설턴트’의 경우 해당분야 전문경력 5년 이상의 도내 50~64세 퇴직자 100명이며, ‘청년’은 도내 대학교에 소속 중인 대학생 가운데

▲ 2024년 세대융합형 베이비부머 창업 서포터즈 (청년창업자) 모집 포스터. 출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도내 산학협력단 공모를 통해 100개 팀으로 구성된다. 위 5개 분야 컨설팅이 필요한 도내 소재 중소기업 100개 사는 문제 해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베이비부머에게는 전문 코디네이터를 통한 역량 강화, 청년 팀에게는 산학협력단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한 직무역량강화가 지원된다. 팀 활동이 가능한 공간도 지원된다. 연말에는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베이비부머와 중소기업은 다음달 3일까지 이지비즈 공고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미래인재양성팀(031-259-6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경기도 세대융합형 기업 컨설팅 사업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와 경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업이다”며 “베이비부머의 경험과 노하우가 자연스럽게 청년에게 이어지고, 청년은 직무경험을 통해 본인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VIP뉴스 / 김규열 기자 someday43@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세대융합 관련기사목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